반응형

2025년, 우리는 어떤 소비 문화를 마주하게 될까요?
김난도 교수님의 『트렌드 코리아 2025』에서는 'SNAKE SENSE'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10가지 미래 소비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어요.
오늘은 그 트렌드를 하나하나 슬라이드 이미지와 함께 소개해드릴게요!


🐍 SNAKE SENSE란?

뱀(SNAKE)은 변화와 적응의 상징입니다.
2025년의 소비자는 빠르게 흐르는 환경 속에서 유연하게 대응하는 지혜를 갖춰야 해요.

👇 아래는 SNAKE SENSE를 구성하는 10가지 키워드입니다.


🔹 1. Omnivore (옴니보어)

잡식성 소비자의 시대!
취향은 하나일 필요가 없어요.
MZ세대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선택합니다.


🔹 2. Aboha (아보하)

‘아주 보통의 하루’를 사랑하는 삶.
대단한 자극 없이, 일상의 평온함 속에서 행복을 찾는 소비자들.

(※ 이 슬라이드도 제작 가능)


🔹 3. Topping Economy (토핑 이코노미)

베이스는 하나, 선택은 다양하게!
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제품/서비스가 강세를 보일 거예요.


🔹 4. Face Tech (페이스테크)

얼굴이 곧 열쇠!
생체 인증 기술과 함께, 얼굴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가 일상화됩니다.


🔹 5. Power of Harmlessness (무해력)

자극 대신 위로.
무해하고 따뜻한 콘텐츠, 브랜드가 사랑받는 시대가 옵니다.


(이하 생략 가능, 또는 전체 슬라이드로 확장 가능)


📌 마무리하며

2025년은 개성과 배려, 기술과 감성의 공존이 핵심 키워드예요.
각 키워드를 활용한 브랜드 전략, 콘텐츠 제작, 상품 기획 등이
올해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열쇠가 될 수 있어요 🔑

💬 다음 포스팅에서는 👉 각 키워드에 맞는 국내외 브랜드 사례를 함께 소개해드릴게요!

반응형

+ Recent posts